본문 바로가기
경제뉴스 Economy News

💠 미국 주식시장, 상승세 지속될까? CPI와 FOMC 결과에 따라 달라질 전망(ft. 특징주 테슬라)

by Sunny Park 2023. 6. 10.

 

💠 미국 주식시장, 상승세 지속될까? CPI와 FOMC 결과에 따라 달라질 전망 [날짜: 2023-06-10]

 

미국 증시는 S&P500 지수가 8개월만에 장중 4300선을 돌파하며 4주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다. 이번 주 S&P 500 지수는 0.4% 상승해 4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나스닥 역시 7주 연속 상승세로 2019년 11월 중순 이후 가장 긴 상승기록이다. 이러한 상승세는 시장에 기대감을 불어넣었다. 그러나 이번 상승세가 지속될지는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연방준비제도가 FOMC에서 금리인상을 1년 여 만에 중단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트레이더들은 중앙은행이 금리인상 캠페인을 중단할 확률을 거의 75%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주에 발표된 소비자물가지수(CPI)와 FOMC 회의 결과가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경제가 안정적으로 회복되면서 주식시장의 상승세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미국의 금리인상 캠페인이 재개될 경우 주식시장은 하락세로 전환될 가능성도 있다. 또한, 나라별 증시를 나눠볼 때, 한국 증시는 MSCI 선진지수 관찰대상국 등재 사실상 불발로 여전히 신흥시장(EM)으로 분류됐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미국 경제의 동향과 함께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결과를 주시하며 투자 결정을 내려야 한다. 또한, 특징주 기업인 테슬라는 11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주에는 주목할 만한 이벤트가 없어서 더욱 주식시장의 상승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

 

#️⃣ 키워드: 미국증시,CPI,FOMC,테슬라,MSCI

 

✔️ 본 기사는 📰관련기사들을 토대로 ChatGPT를 통해 인공지능(AI)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테슬라 1개월간 주가 변화

 

 

📰 관련기사:

- 테슬라 11일 연속 상승세…나스닥도 7주 연속 [뉴욕마감]

中 특급 환대 받은 머스크, '친중 행보'에 테슬라 주가 연일 상승

TSMC 손잡은 테슬라… 삼성 파운드리 고객사 뺏길 위기감

 

댓글